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심장내과

단체사진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는 1989년 이후 28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심장혈관질환 진료에 몰두해왔으며, 심장내과 전문의, 흉부외과 전문의, 소아심장 전문의, 심장 마취 전문의 및 혈관외과 전문의 등 25명의 심장과 혈관 전문 교수들이 서로 상의하며 24시간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반세기 기간에 걸쳐 심장과 혈관 질환의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면서 발전을 거듭한 결과 심혈관 질환의 진료뿐 아니라 임상연구와 기초연구에서 모두 국대 최고 역량임을 자부 합니다.

 

저희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는 환자 진료, 시술, 검사에 최선을 다해 최상의 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해 약 9만명의 환자가 외래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았으며, 2만 3천여 명의 환자가 입원치료를 통하여 건강을 회복하였습니다. 심장혈관조영실에서는 심장혈관의 상태를 알아보는 심혈관조영술과 좁아진 심장혈관을 넓이는 관상동맥중재술을 총 4500여 건을 실시하였으며, 심장초음파 검사는 2만여 건, 부정맥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전기생리학검사와 전극도자절제술은 120여 건을 실시하며 활발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장내과는 최신 장비를 이용한 심장과 혈관 전문 영상기술에 의한 정확한 진단 아래, 각각의 질환에 대한 신기술을 도입하여 혈관시술, 부정맥 전문 전극도자 절제술, 판막시술, 선천성 심장질환에 대한 시술 등 비수술적 최신 치료를 통해서 약물치료만으로 해결되지 않은 심장과 혈관질환의 치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영상진단 능력을 바탕으로 당일 검사 후, 당일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One-stop Service 시스템으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서울대 병원, 세브란스병원, 삼성 서울병원 등과 앙코르(ENCORE) 국제학회를 공동 개최하여 심혈관 중재 시술 분야의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전 세계 심장내과 의사들 앞에서 중재시술 시연을 통하여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의 우수한 치료 기술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가천심혈관연구소는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심혈관연구소와 매년 심혈관국제심포지엄(FIC; Frontiers in Cardiovascular Medicine)을 교차 진행하며 공동 연구 개발 및 학술 및 교육활동의 공유를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며 글로벌 최고수준의 심혈관연구소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진료의 혁신, 우수한 교육역량 및 앞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노력하여 세계적인 심장내과가 되도록 전 의료진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