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박애,봉사,애국

설립이념 애국 봉사 박애

가천대 길병원은 ‘박애․봉사․애국’의 설립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개원 이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로서 인천에 첫 발을 내딛은 이길여 회장께서 지역 여성들의 자궁암 예방을 위해 1958년 처음 시작한 자궁경부암 무료 검진 사업은 지금까지도 50년 넘도록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 국내외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검진 및 초청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해외 어린이에게 새생명을 선물하는 일은 병원 뿐 아니라 인천, 나아가 대한민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예방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노인, 여성 등 사회적 배려대상들이 잘못된 의료정보에 노출돼 치료받을 기회를 놓지지 않도록 연간 100회 이상 원내외에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체계적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2013년에는 ‘바람개비 재능기부단’을 구성해 사회 전 영역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저소득 가정 아동의 성장을 고민하고, 쪽방촌 어르신들의 건강을 염려해 지속적으로 검진 및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위탁사업 또한 가천대 길병원이 담당하고 있는 역할입니다. 아동 성범죄 피해자 및 가족을 위한 해바라기아동센터, 자살․우울 등 정신적 아픔을 보듬는 인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 치매를 사회적 문제로 바라보고 예방, 관리하는 광역치매센터 등을 인천광역시로부터 위탁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길병원 암센터는 인천지역암센터로 국가 지정을 받아 지역 주민들이 가까이에서 암 예방과 치료, 관리 받을 수 있는 통합 치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