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아기의 선천적 문제
상담과 소아청소년과

14개월 된 남자아이입니다. 3주빨리 출생하였으며 출생후 각종감기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천식이 심하여 걱정이며 출생후 유제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돌때까지 모유를 먹였으며 돌전까지는 주위에서 우량아라고 했는데 지난3월천식및 장염으로 7일정도 입원한후 지난 3월22일부터 지금까지 천식 및 감기증상으로 열이 자주 오르내리고 있고 14개월연령에 미달되는 75센티에 10.5키로그램의 몸무게를 유지하고있으며 걸음마도 겨우하는 정도 입니다.
아이의 임신전 아빠인제가 96년8월 뇌출혈증상으로 치료약을 복용하였으며 이후 임신전까지 계속복용하였습니다. 물론 담당의사에게 문의해본후 괜찮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혹 성장장애가 아닌지 궁금하며 계속되는 약물복용이 아이의 성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도 궁금합니다. 또, 제의 약물 복용이 아이의 선천적면에 영향을 주는지 이로인하여 아이의 건강이나 성장에 영향을 주는지 불안합니다.
천식을 자주함, 감기를 자주함, 알레르기 체질인것 같음.

감기등 잔병치레외 특이한 병은 없었습니다.


건강 FAQ 답변
답변
아기의 아버지가 복용한 약은 아이의 건강과 관계 없습니다.어머니가 복용한 경우는 약물의 종류에 따라 태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귀하의 아이의 신장과 체중은 그나이의 평균치에 밑도는 수치이나 정밀검사를 요하는 수준은 아닙니다.

특히 상기도염 같은 감염을 앓게되면 열량소모가 많아지고 아이의 식욕이 떨어져 성장에 필요한 열량섭취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영양섭취에 신경쓰시면 되겠습니다. 소아과 전문의에게 아이의 성장발육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십시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허리가 아파서요....
이전 글 복부팽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