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어깨가 저립니다.
상담과 정형외과
62세의 남자입니다. 40대에서 부터 등산을 시작하여 하루도 빠지지않었다는 말할수가없고 하엿튼 열심히 다녔읍니다.
그런데 약 4개월전이나 될가요? 아무충격도 없었는데 오른쪽 어깨가 절리고 손 매듭이 말하자면 망치에잘못하여 맞었다가 며칠이 지나고나면 아픈것처럼 하는 증세가 있고 어깨를 잘못돌리면 흡사 바늘로 쿡 쑤신것처럼 아푸고 깜짝놀래기도합니다.
병원에 가서 2-3일다니면서 치료하면 조금좋아지고 그리고 7-9일지나면 같은증세가 나오기도합니다.
상기 같은 증세가반복된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하여야 재발없이 완전 치료할수있는지? 현명한 방법을 가르쳐주십시요 그리고 약물치료도좋고 또한 운동하는요령이나 식이요법도 겸하여 궁금합니다
건강 FAQ 답변
답변
어깨운동을 담당하는 근육을 회전근개라 합니다.
현재 호소하고 계신 증상으로 보아 어깨 근육 즉 회전근개가 일부 파열되어 있는듯 합니다. 이는 어깨 뚜껑을 덮고있는 견봉이라는 뼈와 회근근개가 서로 마찰이 일어나서 염증 반응이 시작되면서 병이 진행된 것으로 증세가 경미할때나 초기 단계에서는 어깨를 회전시키는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치료로 어느정도 회복될 수 있으나 병이 진행되거나 견봉이라는 뼈가 퇴행성 변화에 의해 자라나와 변화가 일어나면 수술적 치료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의의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사료됩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다음 글 빈혈
이전 글 혓바늘이 자주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