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gkround-images

본문 바로가기

건강FAQ

건강FAQ 내용 보기
제목 아래 선생님 기사확인부탁드립니다.
상담과 성형외과
두개안면골 기형센터가 있다가 없어진건지요?


http://www.ghil.com/webzine/magazine/45/nhigh.html

두개안면골 기형센터" 개설 다음☞

--------------------------------------------------------------------------------

우리병원은 8월 26일 선천, 후천성 두개골유합증 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두개안면골 기형센터"를 개설했다.
두개안면골 기형센터는 여러 과의 전문의가 한자리에 모여 진료하고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협진체제료 운영되는데, 협진체제에 의한 두개안면골 수술은 우리병원이 국내 처음이다.

두개골유합증은 태어날 때부터 머리 및 얼굴뼈의 발육상태가 부실, 기형적으로 자라면서 뇌발육을 억제해 얼굴 기형이나 정신지체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조기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두개골 재건수술의 경우 수술과 정이 워낙 복잡하고 까다로워 일부 대형 종합병원에서 극소수의 환자에 한해 치료가 이뤄지고 있는 실정. 두개안면골 기형센터는 성형외과김용욱, 소아과김상희, 신경외과박철완, 신경과신동진, 마취과조영례등 진료과가 참여해 진찰에서 수술과 회복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협진체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치료 성공률이 매우 높은 것이 강점이다.

교정팀은 이에앞서 이미 지난 3월과 7월 두개골유합증을 앓는 11세 어린이와 3개월 된 여아를 시술, 성공한 바 있으며 지난달 26일에는 10세된 남아의 수술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지난 3월 수술을 받은 김세중 군11은 앞 이마가 기형적으로 들어간데다 간질 증상까지 보였으나 수술 후 머리 기형이 바로 잡히고 간질 증상까지 사라졌으며, 3개월 된 여아도 후유증 없이 빠른 회복을 보이고 있다.

진료팀장인 성형외과 김용욱교수는 "수술시간이 5~6시간이나 걸리는 두개골유합증 환자는 수술과 치료과정이 워낙 어려워 분야별 협진체제에 의한 치료가 절대 필요하다"며 "기형센터 개설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신장기증 "보은報恩의 릴레이"
가천의대부속 길병원 전산개발센터 "Medinfo 98"참가
금속 보호기구 이용한 턱뼈 교정술 개발
피크타임 해소를 위한 행정인력 전진배치
소화기센터 등 9개 진료과 및 검사실 확장·이전
건강 FAQ 답변
답변
당시의 성형외과 선생님 김용욱 이 지금은 저희 병원에 안계시고 아마도 위의 기사는 수년전 실렸던 기사로 알고 있읍니다.
현재 성형외과에서는 두개안면 기형전문의 인력이 없어서 충원예정 두개골 기형의 수술 센터의 활성화는 준비중에 있읍니다.
전문의칼럼 다음글과 이전글
이전 글 빈혈